교육특색


1. 목적 

가정·학교를 떠나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고 대자연의 위대함과 호연지기를 배움과 아울러 단체 생활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기르며, 가족과 부모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느끼고, 친구와 이웃에 대한 이해와 사랑의 마음을 갖기 위해 실시한다.


2. 운영

체험학습의 안정적 운영과 해마다 장소를 새로이 준비하는 어려움이 있어, 장소 및 대상을 1차적으로 정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체험 학습을 통하여 우리 주변의 환경 및 문화유적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한다.


(초등부 : 3개 학년씩 묶어서 여행 장소를 고정시켜 두고 매년 학년별로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구 분제시장소기 간교통수단
초등
1-3학년
1. 지역문화탐방(영화관, 박물관)
2. 지역명산탐방(모아산)
7월 넷째주
(1일 현장학습)
버스
초등
4-6학년
1. 항일독립운동유적지탐방(목단강, 수분하, 우스리스크, 블라디보스톡)
2. 독립문화유적지탐방(하얼빈)
7월 첫째주
(2박3일/4박5일)
버스 및 기차


  

(.고등부 : 중1 - 고2를 대상으로  교과 내용과 연계성이 있고 우리 나라 역사 및  항일독립운동과 관련이 깊은 장소를 정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구 분제시장소기 간교통수단
중1-3학년

고 1,2학년
1. 중국내 항일독립운동 유적지탐방(목단강, 수분하, 훈춘)
2. 러시아 연해주 항일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우스리스크, 크라스토키, 블라디보스톡)
3. 고려인 학생과의 문화교류(고려인문화센터)
7월 첫째주
(4박5일)
기차
버스
비행기